Hyejin

디스패치도 능가하는 네티즌 수사대의 위엄 본문

라이프/핫이슈.퍼옴

디스패치도 능가하는 네티즌 수사대의 위엄

@혜진 2015. 2. 5. 17:55

디스 패치도 능가하는 네티즌 수사대의 위엄

디스패치는 탐사보도 전문 연예 언론으로 이니셜 A, B, C나 흘리는 듣보잡 나부랭이 언론과는 본질이 다른 언론사로 연예 전문 언론 매체로서는 내용의 질과 양 모두 독보적인 한국 최고의 파파라치 언론 매체라 할 수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클라라와 소속사인 폴라리스간 진실 공방을 한 방에 정리 보도하여 주가를 높이고 있으며 일반인들은 알 수도 없고, 다른 언론사들은 소속사의 입김으로 쉬쉬거리는 연예인의 사생활이나 여러가지 잡동사니를 시~~원하게, 그리고  아~~주 자극적으로 까발리며 많은 대중에게 지지를 받는 대한민국 최고의 연예 전문 언론사라 할 수 있다.


디스패치 단독 특종 기사 리스트


하지만 디스패치 못지않은 발빠른 정보력과 과학적 증거분석으로 이니셜 A, B, C의 익명으로 소개된 특정 연예인의 정체나, 사진 한 컷으로 소개된 무명인물의 신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캐내어 인터넷 세상을 뜨겁게 달구는 이들이 있다.


이름하여  이들을 "네티즌 수사대"라 부른다.


 

​네티즌수사대의 활약상



1. 우리는 과거에 당신이 한 일을 알고있다.

2012년 탈렌트 이승기가 진행했던 예능프로그램 "강심장(99회)"에 중견 탈렌트 "최란"이 출연하여 이승기가 출연한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원래 이승기의 엄마 역할을 맡았으나 무산되는 바람에 아들로 삼지 못한 한을 사위로 풀고 싶다며 자신의 딸을 공개하고 이승기와 맺어 주고 싶다고 뜻을 밝혔다.


 


그녀는 “딸의 대학 졸업기념으로 남자친구를 만들어 줄까 싶다”며  “88년생 꽃다운 24살”이라고 딸 나이까지 밝혔고 이에 이승기는 “미인이시네요. 선배님, 자세한 이야기는 따로 해요”라며 재치있는 코멘트로 시청자, 진행자, 토크쇼 참여자 모두 훈훈하게 마무리 되는듯 싶었다.


그런데 다음 날, 네티즌 수사대가 찾아올린 것은 그해 3월 "ytn '뉴스&이슈의 나누면 더 좋은 세상"이라는 테마로 출연 했을때 가족사진으로 공개된 몇 컷의 사진이였던 것.



사진을 올린 네티즌은 “너무 예뻐 과거 사진을 더 찾아 보고 싶었던 것인데, 과거의 사진도 예쁘지만, 현재의 사진이 훨씬 예쁘다며 성형 의혹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이 여성은 패션, 미용, 재테크, 교육 등을 다루는 토크쇼인 "이승연과 100인의 여자"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해

"당당한 미혼 나는 결혼을 안했다" 라는 주제에서 "남자들과 노는 것이 유치하다"라고 발언을 했으나, "여의도 솔로대첩" 행사 화면중 얼굴이 잡히는 바람에 네티즌들의 화제가 되기도 했다.




2. 너의 숟가락에 "최강창민" 있다...

걸그룹 에프엑스 멤버 빅토리아는 지난 24일 원소절(중국 정월 대보름)을 맞아 자신의 중국 웨이보에 인사말과 함께  “원소절 축하해요. 비록 원소절에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고기국과 무볶음을 만들었어요”라며 자신이 직접 만든 음식 사진을 공개했다.



문제는 보라는 음식 사진은 보지 않고 숟가락을 관찰하여 빅토리아가 공개한 사진속 숟가락에 "의문의 남성이 있다"라며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고 일부 팬들은 숟가락에 비친 남성의 정체가 동방신기의 최강창민 같다고 주장했다.



사진에서 이상한 장면이 포착된다면..당신도 네티즌수사대!! 


이와 관련 두 사람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모 신문에 "대단한 일은 아니지만 일단 그가 최강창민이 맞는지 확인해보겠다"고 알렸다. 



최강창민과 빅토리아 의혹 숟가락 사진에 대해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확인 결과 숟가락에 비친 것은 최강창민이 맞지만 둘이서 식사를 한 것이 아니고 안무가 심재원을 비롯한 다른 스태프들과 함께 밥을 먹었다"라고 그들의 열애설을 일축했다.



하지만, 숟가락에 최강창민 얼굴이 비친 사실을 몰랐던 빅토리아가 뒤늦게 알고 요리 사진만 다시 찍어 올렸지만 두 사람의 열애 증거 사진이 인터넷에 더 많이 올라오며 해명에 대한 설득력이 떨어지기도 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의혹을 제기한 사람이 너무 무섭게 느껴졌다능...)


3. 꼭꼭 숨어도, 그들이 털면 나온다?

지금은 결혼하여 단란한 가정을 이루고 있는 축구선수 기성용, 배우 한혜진 커플이 쉬쉬하며 연애를 할 때의 일이다. 한혜진과 기성용이 네티즌 사이에 불거진 열애설에 침묵하자 또 다시 네티즌 수사망이 가동됐다. 



한혜진과 기성용 사이의 증거를 포착할 수 없었던 네티즌 수사대는 "한혜진의 형부이자 배우인 김강우"로 눈을 돌리며 추적하기 시작했던 것이다. 김강우는 지난 2010년 한혜진의 친언니와 결혼하여 한혜진을 비롯 세 자매의 맏형부로서 처제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 국민 형부로 찬사를 받기도 했는데...



첫 번째 사진은 배우 김강우가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 공개한 아들 사진이다. 사진의 속 고무 매트에는 풀, 펭귄, 무당벌레가 새겨져 있다. 

 

두 번째 사진은 기성용의 사진이다. 아이 의자 인듯한 빨간 소파에 앉아 미소를 짓는 기성용의 발 밑에 깔린 매트는 위의 사진에 나온 매트의 풀, 펭귄, 무당벌레 모양이 배우 김강우 아들 사진의 매트와 일치한다는 네티즌 제보가 있었던 것이다.



이 사진들을 비교한 네티즌 수사대는 "기성용이 김강우의 집에서 사진을 찍었을 것"이라며 두 사람의 열애에 무게를 두었으나 일부 누리꾼들은 "저 매트는 우리집에도 있다. 억측이다" 등의 탐탁치 않은 반응을 보이기도 했으나 결론은 매트의 작은 무늬까지 찾아낸 네티즌 수사대의 승리였다.


4. 아내 증거 포착 해명 

*민감한 사안임으로 이미지로 설명...ㅎㄷㄷㄷㄷ



 





진실, 아니면 오해???




이후로 네티즌 수사대가 나서기 시작...

.

.

 





5. 이미지 무단 도용..꼼짝마!

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LG G2 이벤트 포스터로 사용된 풍선 이미지가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업(LA - HAUT)"에서 제작된 풍선을 그대로 도용한것 아니냐는 한 네티즌의 제보로 한동안 논란이 되었다.




6. 연예인 뽀샵(사진보정), 조작도 피해가지 못한다.
최근 디스패치가 공개한 "클라라 문자"논란 보도로 이슈의 중심에 있는 클라라 역시 네티즌 수사대에 의해 포토샵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 속 클라라는 비키니를 입은 채 석양이 지는 바다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다른 부분의 지평선은 반듯한 반면 클라라의 허리 뒤에 보이는 지평선이 휘어져 보인다는 네티즌들은 '클라라가 허리 부분 포토샵을 했기 때문에 허리 뒤로 보이는 지평선만 휘어져 보이는 것'아니냐며 의혹을 나타냈다.


이렇듯 자칫 묻혀질 수 있었던 의혹들을 규명해내고 새로운 공적 담론을 제시하는 등 긍정적인 기능도 크지만 힘없는 개인의 신상을 파헤치는 부작용 또한 적지 않다는 것이 또 다른 네티즌들의 의견이지만, 잘못된 방향으로 사건을 이끌어가는 것을 자제하고, 공공 이익에 부합되는 사건에 힘을 모은다면 사회적인 순기능으로 많은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다.


 


 

http://blog.naver.com/kagleto 하루님 블로그 펌

Comments